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큘러스 퀘스트 2 pc 연결방법 (에어링크,스팀)

반응형

오큘러스 퀘스트 2 pc 연결방법

오큘러스 퀘스트 2 에어링크 스팀 연결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큘러스 퀘스트2 컴퓨터랑 연결하는 방법에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사전에 하셔야할꺼는 공유기과 오큘러스 퀘스트상에서 연결을 해주셔야하는데요

와이파이 잡듯이 해주시면 되고 이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먼저 오큘러스 에어링크를 하기 위해서는 PC앱을 설치해주셔야합니다.

 

오큘러스 홈페이지에 셋업이라는 부분으로 가셔서 오큘러스 링크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해주시면 되는데요

문제는 그냥 오큘러스 홈페이지에서 찾으면 저는 도저히 메뉴를 못찾아서 주소를 직접 입력해야했습니다.

 

Oculus 설정: Quest, Quest 2, Link, Rift S 및 Rift | Oculus

PC에 VR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Oculus Rift S와 Oculus Rift를 설정하세요. 휴대폰에 Oculus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여 Oculus Quest와 Oculus Go를 설정하세요.

www.oculus.com

위에 오큘러스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다운받아주시고 설치해주세요

참고로 C드라이브에 기본적으로 깔리고 다른드라이브에 깔려면 조금 복잡해서 패스합니다 참고로 저는 G드라이브에설치했는데 굉장히 난해하게 되어있습니다

 

오큘러스 PC앱이 설치 되었다면 설정부분으로갑니다

 

여기서 베타 쪽으로 가주시고요

가장 하단에 Air Link부분을 체크해주셔야합니다

 

참고

컴퓨터 전원끄거나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꺼지기때문에 항상 에어링크를 쓸때는 켜주셔야합니다.

 

여기까지 되었다면 오큘러스퀘스트 착용후 공유기 연결이 되었다면 에어링크를 할 수 있습니다

 

스팀연결법

다음으로 스팀을 연결하는법입니다.

일반에서 알 수 없는 출처를 켜주세요

 

허가해주시면 됩니다

스팀게임을 할때도 항상 오큘러스 PC앱 켜주셔야합니다

 

스팀에서 검색에 스팀VR검색해줍니다

제가 체크한거 저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합니다

저는 이미 설치 되어있어서 게임플레이로뜨는데요

 

어쨋든 라이브러리에가셔서

이름으로검색쪽게 스팀 브이알 검색해주세요

찾아서 실행해주시고요

 

이런창이뜨는데요

현재 오큘러스를 착용하지않아 전부 꺼져있는상태고요

 

오큘러스 장착하고인식이 되면 저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 스팀게임 실행해주시면 자동으로 VR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